생각/잡담2010. 3. 2. 23:49
(주)이비즈네트웍스와 (주)아이앤티미디어랩의 관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. 메일과 상관없는 것이니 이렇게 글로 써도 되겠죠? (주)이비즈네트웍스는 pcclear라는 백신을 아주 오래 전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. 이 백신에 대해서는 2007년에 글을 작성했다가 신고로 한달 블라인드 먹은 적이 있고, 그래서 적정한 수준으로 글을 수정한 적이 있습니다. (신고됐던 글 자체가 남아있는 것인지, 내가 복사해서 남겨놓은 것인지는 기억이 나질 않네요.) 당시 pcclear라는 백신은 있지도 않은 악성코드가 있다고 목록에 보여주고 결제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었으며, 나쁜 프로그램(악성코드 또는 사기백신)이라고 글을 올리면 신고를 하여 한 달간 차단하고, 매일 수백 개의 글을 올려 검색엔진 검색결과에서 밀어내 실질적으로 무의미한 글로 만들던 백신입니다. 더 웃긴 건 악성 프로그램이 익스플로러의 홈페이지를 바꾸는 것을 막는다고 pcclear 홈페이지로 고정시켜 버렸다는 점이겠죠. 물론 사용자가 다시 바꿀 수도 있었습니다만, 왜 바뀐지도 모를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pcclear의 홈페이지 바꾸기도 악성 프로그램이나 마찬가지였다는 점입니다. (Dr.Virus 대표가 구속될 때 쯤이었는데 기억하시는지요? - 언제 시간이 나면 당시 글에 대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만...) -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.
혹시 이 pcclear도 (주)아이앤티미디어랩에서 홍보 대행이나 결제대행 등을 해주는 것인지요?
(재미있는 것은 www.pcclear.com과 global.pcclear.com을 구글에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검색 결과에서 경고하고 있네요. pcclear.net만 정상 접속이 가능..)

ps.
이 글의 앞 부분과 제목은 요청에 의해 삭제합니다.


'생각 > 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근황  (11) 2010.05.01